2019.6.16 6-23 인터넷과 스마트폰 강좌

2019.6.16, 6.23 인터넷과 스마트폰 강좌

  
오클랜드 공동체의 사목평의회 홍보분과 주최로 6/16, 6/23 두번에 걸쳐 "인터넷과 스마트폰 기초강좌"가 열렸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긴하지만 아주 한정된 기능들만 사용하고 있는 경우, 구체적인 질문들이 있거나 또는 새로운 기능들을 배우고 싶은 경우 등등 각기 다른 목적과 기대를 갖고 14명(6/16), ~20명(6/23) 가량의 교우들이 강좌에 참석했다. 스마트폰으로 들어가기 전에 우선 인터넷과 웹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개념과 발전과정등 기초를 다지는 내용으로 시작해 후반부에 가서는 각자의 전화기 또는 태블릿들을 열고 실전으로 들어갔다. 

교사진은 이율리엣다가 전체적인 강좌를 이끌어 나갔으며 천다니엘, 박마가렛, 하모니/뜨락회원들이 보조교사로 참여했다. 나이의 벽을 넘어서서 모두 한마음이 되어 열심히 가르치고 배우는 기쁨과 일치의 시간이었다. 배움의 즐거움은 나이를 잊게 하고 우리의 삶에 자신감과 활력을 높여준다. 이번에 가진 강좌는 두번에 끝냈지만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앞으로 계속해서 이러한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가질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여러분들 모두다 멋지고 훌륭하십니다!  


arrow사진촬영  (천종욱 다니엘)      https://photos.app.goo.gl/EjLj9zwxwki6q9Mg7

arrow영상제작  (이인숙 율리엣다)   https://youtu.be/eJmltI8b9H0


blue2  주보모음

blue2  미사시간

blue2  성당오시는 길

blue2  묵 상 글

blue2  독서자 주지사항


blue2  레지오 마리애

blue2 사진/동영상


blue2 매일미사/성경

blue2 매일미사/성경|영어

blue2 북가주 한인성당/
  가톨릭사이트 링크

오클랜드 성 김대건 성당 빈첸시오회

빈첸시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