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미사와 걷기행사 - 청년 단체들을 후원하기 위한 기금마련 행사
북가주 오클랜드 성 김대건 한인 천주교회(주임 최기홍 바르톨로메오 신부)는 지난 6월 4일 오클랜드에 위치한 호아킨 밀러 파크(Joaquin Miller Park, Oakland, CA)에서 청년 단체 후원 기금마련 걷기행사 후, 야외미사를 봉헌하였다.
야외미사와 걷기행사는 오클랜드 성김대건 성당의 화합과 친목 및 주일학교/한국학교 기금마련의 일환으로 매해 개최되어왔다. 예년과 달리 이번 걷기행사는 공동체 내의 청년 단체들을 후원하기 위한 기금마련 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교우들은 미사 전 묵상을 하며 정해진 코스를 따라 걸었다. 이 행사에 여러 교우 분들과 인근 북가주 한인성당(샌프란시스코, 새크라멘토, 트라이밸리, 산호세, 몬트레이)에서 총 $9,100을 후원해 주셨으며, 이 후원금은 공동체 내 청년들의 영적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성김대건 성당의 청년회는 30대 미만의 미혼 단체인 “뜨락회” 와 30대 이상의 미혼 단체인 “하모니”로 구성되어 있다.
화창한 날씨 속에 야외미사에 참여한 교우들은 부활시기를 마무리하는 성령 강림 대축일 미사를 봉헌한 후, 구역별로 마련한 음식을 나누며 반모임을 가졌다.
기사 제공 : 전영진 알베르토 사진 제공 : 전영진 알베르토/천종욱 다니엘
<사진설명>
(1) 걷기행사에 참여한 후원자들이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 야외미사 사진
구글포토(349 photos)
- 449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