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길 - 제4처

Submitted

제3처 제5처
 

제4처:
예수님께서 성모님을 만나심을 묵상합시다.

♤♤♤

주님께서는 십자가로 온 세상을 구원하셨나이다.

예수 그리스도님,
경배하며 찬송하나이다.

"이 아기는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을 넘어뜨리기도 하고 일으키기도 할 분이십니다.이 아기는 많은 사람들의 반대를 받는 표적이 되어 당신의 마음은 예리한 칼에 찔리듯 아플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반대자들의 숨은 생각을 드러나게 할 것입니다." (루카2,34-35)

주님, 너무나도 가련한 당신 어머니가 저기 보입니다. 당신과 함께 이 고난의 길을 허겁지겁 뒤따라가십니다. 아우성치는 잡다한 군중 속에 끼여 이리 밀리고 저리 밀리십니다.
주님, 저도 당신 어머니의 사랑을 본받게 하소서! 가끔 사람들 틈에 끼여 그들의 고통의 길을 뒤 따라 가보지만 거듭되는 새로운 불행, 새로운 불의와 죄악을 견디지 못해 그만 모든 것을 포기하고만 싶습니다. 내게는 형제도 친척도 부모도 처자도 아는 사람들도 없기를 얼마나 자주 바랐는지요.
주님, 저에게도 이렇게 묵묵히 모든 형제들과 고생을 같이하면서 괴로워할 수 있는 사랑을 주소서! 먼발치에서나마 당신만을 응시하며 어머니처럼 당신과 함께 이 세상을 구하는 작은 제물이 되게 하소서!


구세주 예수님과 성모 마리아님, 괴로운 십자가의 길에서 서로 만나시어 사무치는 아픔을 겪으셨으니 저희 마음에 사랑을 복돋아 주시어 주님과 성모님을 사랑하는 데 장애 되는 모든 것을 물리치게 하소서!
(잠시 묵상한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

♤♤♤

◎ 어머니께 청하오니 제 맘속에 주님 상처 깊이 새겨주소서.

 

제3처 제5처

by Julietta.Lee on Thu, 03/11/2010 - 1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