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전체 레지오 일일 피정이 2017년 5월 20일(토) 새크라멘토정혜 엘리자벳 한인 천주교회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님

북가주 전체 레지오 일일 피정이 2017년 5월 20일(토) 새크라멘토정혜 엘리자벳 한인 천주교회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님

북가주 전체 레지오 일일 피정이 2017년 5월 20일(토) 새크라멘토정혜 엘리자벳 한인 천주교회에서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강사로 초빙하여 피정을 하였다. 이 피정에 참여한 성당은 6개 성당 약 100명이 참가하였고 pr. 은 총 50쁘레시디움이었다, 피정은 무더운 날씨에도 9시30분에시작. 4시까지 실시 되었다.

시작 묵주기도-환희의 신비(꼬미시움 단장)

강사-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

제 1 강의 주제-성모 마리아가 어떤 분이신가? 성모님은 우리를 예수님께로 인도하여 보다 풍성한 신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대단한 분이십니다.  그 분은 늘 하느님의 말씀을 받아 들이셨습니다.  '주님의 종이오니 그대로 제게 이루어 지소서' 이 순명의 한 마디로 저희에게 엄청난 자비와 은총이, 구원의 빛이 성모님을 통해서 이루어 진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구원과 회개를 위하여 십자가 지신  처참한 고통속의 예수님과 함께 걸어가시는 어머니이십니다. 

제2 강의 주제-성모 신심을 통해서 우리가 풍성한 신앙 생활을 잘 할 수 있기 위해서는 하느님의 말씀을 늘 받아 들이신, 성령 안에서 삶을 사신 성모님을 본 받아야합니다. 성모님은 말씀을 묵상하고 곰곰히 생각하신분이십니다.  성모님은 각 가정의 어려움을 가장 잘 알고 우리를 위하여 눈물로 기도 해 주십니다.  우리가 모든 어려운 일. 힘든 일들이 일어 날때.  그 때가 바로 하느님의 은총이 이루어집니다.  우리가 제일 쉽게 하느님 속에서 기도 할 수 있는 기도는 바로 성모님과 함께 하는 묵주 기도입니다. 성모님을 통하지 않고서는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이 흘러 넘쳐 많은 사람이 위로 받고 은총을 받을 수 있는것은 미사 참례와 기도입니다. 

제3 강의 주제-미사에 대한 봉헌의 뜻 예수님을 통해서 모든 것이 이루어 지도록  성모님께서는 모든 것을 봉헌합니다.  부족하고 더러워진 우리를 깨끗하게 씻어 주시는 은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미사입니다.  성체 성사를 통해서 우리에게 먹혀 주시고 성령 안에서 우리가 새로운 인간이 되도록 도와 주시는 예수님의 크신 사랑입니다.  모든 것이 내 뜻이 아니라 하느님의 뜻에 이루어지게 하는 겸손함을 성모님을 통하여 봉헌합니다.  파견 미사는 새크라멘토 김 한모 바오로 신부님과 몬트레이 채 창석 빈첸시오 신부님과도 함께 드렸으며 안수 예절도 있었습니다.

(기사: 이명란 아네스; 오클랜드 성 김대건 안드레아 성당)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

정희욱 대건 안드레아 신부

  주임신부 인사말씀
신부님

특별 링크

공동체 소식  news

주보모음  news

미사시간  news

성당오시는길 news

공동체 2020 news

사진/동영상 news


mass

bible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