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5.5 교리 골든벨을 울려라

Goldenbell

"신앙의 진리를 끊임없이 배우는 공동체"는 최기홍 주임신부님의 "공동체 2020 비전" 실천사항중 하나이다.
 YOUCAT 교리책을 사용하여 2018년 5월 20일 부터 시작된 전신자 교리공부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 매주 공부할 항목들을 주일단위로 정해놓고 각자 자율적으로 해오던 교리실력을 테스트하는 제1차 교리시험이 2018년 10월7일에 있었다.
전신자가 다 참여하는 30문제 (객관식과 주관식이 섞임)의 시험이었다. 30문제중 25개를 맞춘 2명의 최고득점자가 있었고 그외의 자세한 시험결과와 분석자료등은 주임신부께 문의해서 얻을 수 있다.
그동안 교우들의 지속적인 교리공부를 격려하기 위해 계획되었던 "교리 골든벨을 울려라"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열렸다. 이번 골든벨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기로 한다.

장소 성당 친교실
일시 2019년 5월 5일 교중미사/점심식사후
참가대상자 * 제1차시험 고득점자(30명)
* 패자부활전을 통과한 도전자들
문제형식 대부분의 주관식+ 몇개의 (O,X) 문제들 (총 50문제)
골든벨 상금 $500 현금 (50문제를 다 맞추는 도전자)
모든 참가자들 향초 선물
주최 주임신부, 교육분과

예상문제집까지 준비해서 실력을 갈고 닦은 참가자들도 있었고, 팽팽한 긴장감과 스트레스안에서 참가자들은 열심히 도전했다. 또한 계속 떨어져 나가는 사람들을 여러번의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살리기 위한 주임신부님의 애타는 노력으로 골든벨의 분위기는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다. 숨막히고 아슬아슬하면서도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화기애애한 순간들의 연속이었다.
최후 생존자 한명은 결국 위기에 봉착했고 "챤스"를 통해서 답을 얻었지만 안타깝게도 .....아! 끝내 골든벨은 울리지 않았고 다음을 기약하며 아쉬운 막을 내렸다. 덕분에 다음번의 골든벨 상금은 $600로 상승하게 되었다.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고 꾸준히 우리 믿음의 기초를 다지고 신앙의 진리를 끊임없이 배운다는 점에서 뜻깊고 재미있는 행사였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좀 더 많은 교우들이 참석하지 못했던 점이다. 우리의 교리공부는 늘 계속되어야 할 것이다. 베네딕토 16세 교황님의 말씀대로 "여러분은 자신이 무엇을 믿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골든벨을 준비하느라 많은 수고를 하신분들 '주임신부님, 교육분과, 홍보분과, 하모니, 뜨락회, 시험에 참가한 교우들, 뒤에서 응원해주신 교우들...' 모두에게 큰 박수와 감사를 드립니다. 


gb


혹시 떨어져도 좌절하거나 분노하거나 또는 억울해 하지 않도룩 도와 주소서!




또 다시 패자부활전!



모든 참가자들에게 하나씩! 감사합니다! 







부부끼리 서로 돕고 계시는것 같은데 이러시면 안됩니다^^


괜찮아, 괜찮아! 패자부활전때 또 나가면 돼! 










또 다시 살아났습니다!


 골든벨

아!  문제가 너무 헷갈리네! $500을 타면 홍보분과에 기부하려교 했었는데! 찬스를 써? 말어?
주님 도와주소서! 


 골든벨

다음은 무엇을 뜻하나요?

  •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부활한 첫 사람이신 그리스도께서 하느님이 계신곳에 도달했고 영원히 그곳에 있게 되었습니다.
  • 당신 아드님을 통해 하느님은 인간다운 모습으로 우리와 가까이 계십니다.
  • 예수님은 요한 복음서를 통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나는 땅에서 들어 올려지면 모든 사람을 나에게 이끌어 들일 것이다.” 요한 (12,32)

정답: "예수님의 승천"            [참고: YOUCAT 109항]


  안전하고 평화롭게 모든 순서를 끝낼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성령님께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사진들을 아래 링크에서 볼수 있습니다.

사진/동영상상 제공 (박수현 프란치스코)     https://photos.app.goo.gl/jnJbZqv1U1fSKMzL7
사진/동영상상 제공 (심혜란 에스텔)            https://photos.app.goo.gl/wXdLw3wxFnwUBRzTA


blue2  주보모음

blue2  미사시간

blue2  성당오시는 길

blue2  묵 상 글

blue2  독서자 주지사항


blue2  레지오 마리애

blue2 사진/동영상


blue2 매일미사/성경

blue2 매일미사/성경|영어

blue2 북가주 한인성당/
  가톨릭사이트 링크

오클랜드 성 김대건 성당 빈첸시오회

빈첸시오회